도멘 샹송 본 끌로 데 무슈 루즈 프리미에 크뤼 [ Domaine Chanson Beaune clos des Mouches Pinot Noir 1er Cru ]
도멘 샹송 본 끌로 데 무슈 루즈 프리미에 크뤼
Domaine Chanson Beaune clos des Mouches Pinot Noir 1er Cru
1750년 부르고뉴 본(Beaune)에 설립된 도멘 샹송은 와인의 품질이 상류층에 도달할 만큼 입소문을 탈 정도로 성장하여, 나폴레옹의 여동생인 마담 엘리자베스와 프랑스 계몽주의 지식인이자 작가인 볼테르(Voltaire)가 주 고객이었으며, 루이 보나파르트가 샹베르땡 와인을 주문한 기록 또한 남아 있다고 한다. 이 시기 샹송은 루이11세에 지어진 바스티옹이라고 불리우는 요새를 구입하였다. 그 당시의 오너인 ‘알렉시스 샹송’이 2층이었던 요새에 2개의 층을 추가로 증축하였다.
현재 소유하고 있는 밭은 본의 상징적인 밭인 ‘모노폴 끌로 데 페브’를 포함, 꼬뜨 드 본에서만 43헥타르에 달하며,꼬뜨 샬로네즈에 머큐리의 끌로 레베크를 포함하여 50헥타르의 밭을 소유하고 있다. 개별 밭들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기 위해 와인 재배 시에 인공적인 요소는 줄이고 있으며 와인 양조 및 숙성 시에도 개별 밭들의 특성을 최대한 살리려고 노력하고 있다. 2024년 부터 브랜드 이미지와 라벨의 리뉴얼을 통해 앞 면에 포도밭 크기와 일조 방향, 토양 타입, 숙성 개월을 표기해 부르고뉴에서 새로운 시작을 보여주고있다.
빈야드 매니져 Justine Savoye, 경영 책임자 Vicent Avenel, 셀러 마스터 Lucy Auger가 의견을 모아 각 부르고뉴 밭 특징을 잘 살리면서 밸런스가 갖추어진 최고 품질의 와인을 생산한다. 샤르도네는 송이 째로 부드럽게 압착 후 오크 통에 12~14개월 동안 리 숙성을 진행하며 이때 새 오크 통의 비율은 15%가 넘지 않게 조절한다. 피노누아는 송이 째로 저온 침용을 7~10일간 진행한 후 새 오크통의 비율이 30%가 넘지 않게 조절해 12~18개월 동안 숙성한다. 모든 와인들은 지상에 있는 유일한 셀러인 샹송 소유의 바스티옹에서 보관 및 숙성이 된다. 바스티옹은 벽 두께 8m로 자연적으로 온도와 습도가 조절이 되어 1~3층은 레드 4층은 화이트 와인을 보관한다.
도멘 샹송은 Wine & Spirits Magazine 올해의 100대 와이너리에 선정되기도 하였으며, 브랜드 슬로건인 ‘Great TERROIR, Great TEAM, Great WINES’ 에 걸맞게 일하기 좋은 기업(Great Place To Work)으로 2021년 프랑스 와인 업계 최초, 2023년 최고의 점수로 인정받았다.
[Domaine Chanson Beaune clos des Mouches Pinot Noir 1er Cru ]
도멘 샹송 본 끌로 데 무슈 루즈 프리미에 크뤼
종류 : 레드
브랜드 : 도멘 샹송
나라/지역 : 프랑스/부르고뉴
품종 : 피노누아
등급 : AOP Beaune 1er Cru
Jancis Robinson2022 2020 90-92/100
Burghound 2022 2020 90-92/100
The World of Fine Wine 2021 2019 94/100
포마드 밭을 향한 방향에 있는 본 지역 남쪽 끝 언덕의 이상적인 위치에서 햇볕이 잘 드는 곳에
위치해 있다. 언덕 위쪽에 위치해 있는 2헥타르의 부지는 모래로 덮인 심토 위에 샤르도네가 심어져 있다.
14~18개월 오크 숙성한다. 샹송은 본 끌로 데 무슈 밭을 4.5 헥타르를 소유한 메이저 생산자이다.
도멘 샹송은 2024년 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리뉴얼 하여 부르고뉴 와인이 어렵고 복잡하다는 인식에 변화를 주기 위하여 앞 라벨에 밭 면적과 일조 방향, 토양, 숙성기간 표기를 넣는 최초의 시도를 보여주고 있다.
등록된 코멘트가 없습니다.